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관련

금호 석유 주가 (NB 라텍스 수요 폭발 수혜주)

728x90
반응형

 금호 석유에서 생산되는 제품 주에 NB라텍스 제품의 수요가 동남아와 중국 등지에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코로나 이후로 수요의 급증으로, 금호 석유의 실적을 견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금호석유의 주가와 회사에 대해서 알아본다.

 

 

 

 

 

 

  • 금호 석유 

 

금호석유화학의 회사명이며, 상장이름은 금호석유이다. 화학 제품의 생산을 주요 사업으로 하며, 대표이사는 박찬구 회장이다. 1970년부터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사진의 아래와 같이 NB라텍스 같은 화학 수지의 세계 1위 생산량을 보유한 기업이다. 

 

금호 석유 회사 개요

 

 

  • 금호 석유 매출 

 

 

최근 금호 석유는 매출의 성장 뿐만 아니라, 기록적인 영업이익률을 실현해 내고 있다. 1등 공신은 라텍스 장갑의 원자재인 NB라텍스이다. 코로나 이후로도 계속 수요가 증가하여, 없어서 못 파는 제품이 되었다. NB라텍스 제품의 영업 이익률은 50%가 넘는 기록적인 수치이다. 일반 화학제품의 영업이익률을 10% 전후로 예상하는 것을 감안하면, 얼마나 큰 영업 이익을 실현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리고, 최근 ABS 플라스틱 또한 공급의 부족으로 단가가 상승 한 점을 고려하면, 금호 석유화학뿐만 아니라, 여러 정유 화학 업체들의 좋은 기업 환경이 마련된 상태이다.  

 

금호 석유는 현재 NB라텍스 생산량은 64만톤 수준이다. 현재의 수준에서 증량을 하여 연말까지 70만 톤 이상으로 증량을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어, 수요에 맞춘 매출 증가를 위해서 계획을 잡고 있다. 

 

NB라텍스 단가 

금호 석유의 매출 구조와 영업 이이률을 보면, 합성고무와 합성수지 , 페놀유도체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발생되며, 합성고무의 매출 내에 NB라텍스가 전체 매출과 영업 이익률을 견인하고 있는 상태이다. 

 

금호석유 매출구조

 

 

연도별 영업 현황을 보면, 영업 이익률의 비약적인 증가가 눈에 띈다. 2019년 10% 미만이던 영업 이익률이 2021년에는 NB라텍스의 영향으로 30%까지 올라갈 것을 예상된다. 

 

출처 : 메리츠증권

 

  • 금호 석유 주가 

 

 

현재는 23만원 대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1분기 실적이 발표된 시점에서 어닝 서프라이즈에 대한 기대감으로 29만 원까지 상승을 했었다. 최근에 증권사들의 리포트들을 보면 30만 원 이상이 대부분이라. 현재의 주가를 감안하면, 아직도 상승 여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PER 같은 경우에는 5 미만으로 동종업계의 PER 20을 감안하면, 아직도 상승 여력이 있음이 다시 확인된다. 

금호석유 주가

 

 

재무제표를 보면, 당기 순이익이 눈에 띈다 1분기의 4,756억을 실현하므로 1조 이상의 당기 순이익이 2021년에 확실시되며, 현재의 NB라텍스의 단가를 감안한다면, 2021년 2조 원의 당기순이익 실현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호석유 당기순이익

 

 

금호 석유 향후 전망

 

 

현재, 금호 석유는 기존 화학 제품 뿐만 아니라. 미래의 먹거리를 위해서, 배터리의 탄소 나노 튜브를 개발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2차 전지용 전극에 사용한 원자재로, 전기차가 미래 산업의 중심이 되고 있는 산업구조에서도 매출의 기여가 가능해 보인다. 현재의 매출구조와 지속적인 개발 등을 감안하면, 당분간은 좋은 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금호석유 

 

다만 NB 라텍스의 경우에는, 경쟁사들의 출현이 위기로 보인다. 

 

출처 : 한국경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