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관련

네이버 제페토 로블록스와 경쟁 수혜주는 알체라?

728x90
반응형

 한국의 IT 공룡인 네이버에서 투자한 자회사 격인 네이버 제페토에서 게임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인 것으로 기사가 나왔다. 미국의 유명한 로블록스라는 회사와 경쟁 관계가 예상된다. 수혜를 받는 주식은 어디일지 알 체라 라는 기업 관련 정보를 확인해본다.

 

 

 

 

 

 

1. ROBLOX란?

 

2021년 3월 10일 나스닥에 상장을 한 로블록스라는 회사가 있다. 게임을 개발하는 회사인데, 특이하게도, 게임을 직접 만드는 것이 아니라, 게임을 만드는 공간을 만들어주고, 유저들이 게임을 만들며, 그 게임에서 나오는 수익을 로블록스와 게임 개발자가 나누어 가지는 형태이다. 공유의 형태의 게임 회사이다. 만들어진 게임이 5,000만 개 이상이며, 게임 개발자만 해도, 800만 명이 넘는다. 전 세계에서 개발자들이 로블록스의 공간을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고 있다. 

 

현재 사용자가 4210만 명이 넘어가며, 사용시간도 97억 시간이 넘어간다. 미국의 12세 이하의 청소년들의 경우 유튜브보다 로블록스의 가상

 

게임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만으로도 현재 시가 총액이 58조로 엄청난 가치로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적자를 기록했음에도, 미래 가치 때문인지 아직도 엄청난 평가를 받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다.

 

 

 

 

 

2. 네이버 제페토

 

제페토는 가상공간에서 나만의 아바타를 이용하여, 가상공간에서의 친구와 시간을 보내고, 아바타를 꾸미는 등을 위주로 진행 되는 게임이다. 현재 전세계 2억명의 등록자가 있다. 한국의 K-POP문화의 열풍을 힘입어, BTS와 블랙핑크 등의 아이돌 그룹은 제페토의 가상 공간에서 팬사인회를 열기도 하였다. 이때 접속자가 4천만명이 넘는 전세계 인들의 접속이 이루어 졌다. 코로나로 인하여 오프라인 팬 미팅이 불가한 상황에서, 가상 공간에서의 팬사인회의 접속자 수를 보면, 앞으로의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할 수 있다.

 

출처 : 머니투데이

 

 

 

3. 네이버 제페토의 게임 제작 지원

 

제페토가 로블록스와 같은 사용자가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을 2021년 하반기에 출시할 것이라는 내용으로 뉴스에 나왔다. 반가운 일이다. 가입자 2억 명이 넘는 제페토가 로블록스와의 경쟁 구도를 가질 수 있는 형태가 예상된다. 아바타 등, 그래픽 부분에서는 제페토가 로블록스 보다 조금 더 화려한 화면 구성을 보이고 있으므로, 경쟁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다.  로블록스 게임은 해보면, 사실 캐릭터의 지나친 단순함으로 그래픽에서는 부족한 모습이다. 마인크래프트와 같은 느낌으로 보면 되겠다. 

 

 

 

출처 : 매일경제

4. 관련 주식 정보

 

 

  •  네이버 주식

 

먼저, 관련 기사의 중심인 네이버의 주가를 보면, 현재 시가총액 59조이다. 로블록스는 게임 하나로 58조임을 감안하면, 제페토의 성공이 이루어진다면, 앞으로의 네이버의 가치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신호이다. 제페토는 네이버의 자회사이며, 여기에 적용되는 모든 기술은 스노라는 자회사의 기술과 스노가 대주주로 있는 알 체라라는 안면 인식 기술과 AI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서 제공이 되고 있다. 즉 네이버의 자회사 스노와, 손자 회사겪인 알체라의 기술로 제페토가 운영된다.

 

네이버는 최근 40만 원대의 주가에서 조정을 받은 상태로 36만원 전후에서 거래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이다. 여러 악재들이 나온 상태이지만, 조정을 거친 후에 다시 상승을 예상하여 본다. 

 

 

네이버 주가

 

 

 

  • 알 체라 

 

알 체라는 삼성 출신의 엔지니어 2명이 창업을 한 회사로, 안면 인식 부분에서는 국내 1위의 기업이다.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아, 현재 미국의 캘리포니아주의 화재예방 사업에 참여 기업으로 기사가 나왔다. 안면인식 등의 AI 기술로 산불감지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영상을 분석하여 산불 징후를 감지하는 사업이다. 

 

제페토의 아바타는 알 체라의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하여, 적용 된다. 그리고, 최근 공항 등에서도 안면인식 기술 관련 사업의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향후의 가능성이 높은 회사이다. 제페토의 게임시장이 활성화 된다면, 안면 인식을 이용한 나만의 아바타를 만드는 기능을 활용 한다면, FLEX문화와 가상 공간에서의 나만의 캐릭터를 가질 수 있어, 알체라의 기술이 더 높은 수준으로 평가 될 수 있겠다. 

 

 

알체라 뉴스

 

  • 알체라 주가 

 

 

알 체라는 2020년 기술 특례로 상장한 케이스로, 상장 직후 5만 원까지 상승했던 주가는 조정을 받아 현재 3만 원에서 거래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아직 실적에서의 펀더멘털이 약하지만, 제페토와 메타버스의 기술이 관심을 받으면, 해당 사업 또한 모멘텀을 가지고 미래 가치가 반영이 되어 주가에 좋은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알체라 주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