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관련

롯데정밀화학 기업 현황 과 주가

728x90
반응형

 최근 화학 관련 주들의 최대 실적을 바탕으로 급등한 후 조정기에 들어와 있는 상태이다. 롯데 정밀 화학 역시 마찬가지이다. 삼성정밀화학을 롯데가 인수하여, 탄탄한 실적을 만들고 있는 롯데 정밀화학 기업 현황과 주가에 대해서 정리해본다.

 

 

 

 

 

 

 

1. 롯데 정밀 화학 기업 개요

 

롯데 정밀 화학의 전신은 삼성정밀 화학이다. 거슬러 올라가면, 삼성의 사카린 사건의 주요체가 삼성정밀 화학의 전신인 한국비료공업이다. 삼성이 공기업을 매각하면서 다시 인수하였으나, 2015년 롯데그룹의 롯데케미컬이 인수를 하면서 롯데 정밀화학으로 바뀌었다.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고 있다. 셀룰로스 및 염소 제품과 각종 전자재료 부품까지 다양한 사업군을 가지고 있으며, 경기 회복과 관련되어 있는 제품군들을 보유하고 있다. 

 

 

 

 

 

2. 롯데 정밀 화학 사업 현황

 

 

  • 요소수 

 

디젤 자동차에 사용되는 요소수는 롯데 정밀화학의 국내 1위 제품이다. 현재 벤츠에서 국내에서는 독점으로 사용되고 있는 상태이며, 그 밖에도 BMW , 볼보 등의 고급 수입차에서도 사용된다. 현대차와 기아차에서도 요소수의 사용은 롯데 정밀화학의 제품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셀롤로스 

 

대체육의 재료로 고기 맛을 내는 제품이다. 셀룰로스는 세계에서 3개의 회사만 생산하고 있다. 미국의 다우화학과 일본의 신네츠 화학 그리고, 롯데 정밀화학이다. 대체육 시장의 성장에 따라 매출이 증대되고 있으며, 2030년에는 현재 육류시장의 30%를 대체육으로 전환 대며 2040년에는 절반 이상이 대체육으로 대체가 될 것으로 예상되어 현재 120억 달러 시장규모에서 5년 뒤에는 280억 달러 규모의 시장 성장이 예상된다. 

 

 

  • 액상 암모니아 운송 

 

미래 에너지의 수소전지 관련 사업인 액상 암모니아 운송에서의 주요 역할을 한다. 암모니아 생산은 하지 않지만, 운송을 담당한다. 액상 암모니아는 수소 밀도가 높아, 수소 에너지 활용에 효율적이다. 암모니아는 위험 물질로, 고도의 기술을 요하여 다루어야 하므로, 롯데 정밀화학에서 운송 및 연료 주입을 진행하면, HMM과 같은 해운업체에서 암모니아 추진선을 사용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향후에 적용이 확대된다면, 롯데 정밀화학의 역할과 매출 증대에 기여가 예상된다. 

 

 

  • 태양광 사업 

 

태양광 셀에 사용되는 EVA시트 등을 생산하는  자회사인 롯데이 네오스의 태양광 발전 사업을 통해, 미래 산업에 참여한 상태이다. 최근 롯데이네오스의 최대 실적이 나오면서, 지분가치의 상승으로 롯데 정밀화학의 주가 역시 호재로 작용된다. 앞으로의 태양광 산업의 성장과 함께 긍정적인 측면으로 보인다. 

 

출처 : 롯데리아

 

 

3. 관계 회사

 

 

  • 솔루스 첨단소재 

 

 

두산 솔루스의 매각에 인수로 나선 스카이레이크의 솔루스 첨단 소재 인수 과정에서, 롯데 정밀 화학이 약 2900억 원 사모펀드를 통해 솔루스 첨단소재에 투자하였다. 5G의 장비에 사용되는  동박 매출이 유럽시장에서의 본격적으로 2021년부터 발생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전기차 배터리에 사용되는 전지박역시 매출 증가가 예상 된다. 현재 매출은 동박이 대부분으로 반도체와 5G 장비에 사용되고 있다. 시장의 성장이 예상되는 배터리용 전지박의 경우에는 아직 매출의 10%도 되지 않으나, 2023년까지 공장 정상가동을 통해 40%까지 매출 점유율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유럽의 유일한 전지박 공장으로 최근 SK이노베이션의 유럽 투자 등을 감안하면, 솔루스 첨단소재의 향후 매출 성장이 예상되는 부분이다.

 

 

롯데 정밀화학의 힘인지, 롯데가 일본과의 튼튼한 관계를 이용하여, 일본의 도요타사와의 사업도 추진이 되고 있다. 미국 진출을 일본 자동차 기업과 같이 진행하므로, 국내 업체와의 경쟁도 주의해서 봐야 할 듯하다. 

 

 

 

4. 롯데 정밀 화학 주가

 

 

롯데 정밀화학의 주가는 최근 7만 5천 원을 기록한 후 화학주와 같이 조정을 받아 6만 4천 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 매출과 당기순이익이 지속적인 것을 감안하면, 조정이 기회 일 수도 있다. 낮은 PBR과 PER이 동종 업계 대비 많이 낮은 것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전문가의 목표 가격이 9만 원대임을 감안하면, 현재의 가격은 매력적으로 보인다. 

 

 

 

5. 재무제표와 배당 수익률

 

 

 재무 재표를 보면, 부채 비율이 최근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것을 알 수 있다. 20% 미만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금 보유도 약 4,000억을 보유 중이라고 한다. 배당률에서는 전통 산업들의 비해서 높은 편은 아니다. 최근에 가장 높았던 4%를 보면, 2021년 최대 실적이 예상되지만, 최근 배당금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것을 감안하더라도 5% 전후의 배당금이 예상이 된다. 

 

 

반응형